게임의 미래, VR와 AR 통한 직접적인 경험으로

차세대 기술을 이끈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요즘 차세대 기술이라고 불리는 VRAR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VR은 가상으로 구현된 세계 속으로 들어가 있는 듯 한 느낌을 주는 기술입니다. 반면에 AR은 비슷하지만 현실 세계 안에 임의의 가상세계를 구현해내는 기술로 어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술의 궁극적인 장점은 가상으로 구현된 그래픽을 통해서 간접적인 경험만 가능했던 것을 이제는 직접적인 경험으로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가상의 그래픽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확대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게임의 유행을 이끈 '포켓몬 go'


AR(증강현실) 기술 하면 떠오로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포켓몬 GO! 일 것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포켓몬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시들해진 감이 있지만 증강현실이란 기술을 이해하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MR(혼합 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ms 홀로렌즈


홀로렌즈를 통한 마인크래프트 시연 영상


AR(증강현실) 기술의 현재 궁극적인 모습은 아이언 맨 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혼합 현실)이란 단어로 많이 쓰이는데, 아이언 맨 기체를 조립하기 위해 홀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리저리 모습을 바꾸는 장면을 구현한 것입니다. 자동차에서 스마트폰이나 네비게이션을 통해 길을 안내받는 것이 아니라 유리창에 AR을 접목하여 길 안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는 만화에서나 봤던 유희왕 카드 게임이 AR 기술을 통해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상용화 된 VR 방 

출처: VRIZ http://www.vrizpc.com/


VR(가상현실)은 현재 새로운 게임 산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앉아서 스틱을 조종하는 단순한 움직임에서 벗어나 실제로 움직이면서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직접적인 체험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용을 타고 날아다니고, 절벽을 건너는 등의 것들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이러한 기술들의 발명으로 이제는 스마트폰 게임에서 VR, AR 시장으로 게임 산업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이러한 기술을 활용한 게임방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 개선해야 될 점이 많긴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감안하고서라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기술입니다.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게임 산업의 판도가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게임 산업이 좀 더 활발해지고 유익한 방향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